[인천] 2025.01.03 - 서윤주, 신우석 동구 다함께 돌봄센터 3호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신우석 작성일25-01-12 15:23 조회148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인천] 2025.01.03 - 서윤주, 신우석
일시 : 2025.01.03 (금) 15:00~16:30
장소 : 동구 다함께 돌봄센터 3호점
단원 : 서윤주, 신우석
주제 : 5차시 저축은 왜 필요할까요?
신우석 단원이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수업은 학생들에게 돈을 직접 벌어본 적이 있는지, 번 돈을 어떻게 사용했는지, 그리고 남은 돈을 어떻게 처리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며 시작되었습니다. 아이들은 세뱃돈을 받은 경험, 심부름으로 용돈을 번 경험, 원하는 물건을 사본 경험 등을 활발히 발표하며 수업에 참여했습니다.
이어서 남은 돈을 모아두는 것을 "저축"이라고 부른다는 점을 알려주고, 저축의 이점과 저금통이나 은행에 돈을 맡겼을 때의 장점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저축"이라는 단어가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아이들에게는 더 익숙한 "저금"이라는 표현을 함께 사용하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또 은행에 저축하면 이자가 생긴다는 개념을 설명했는데, 아이들이 생각보다 잘 이해하며 흥미를 보여 수업이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그 후, 우유팩을 이용한 저금통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아이들이 저금통에 자신이 먹고 싶은 것, 배우고 싶은 것, 사고 싶은 것, 가고 싶은 곳 등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저축을 통해 꿈을 실현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우유팩 조립이 아이들에게 다소 어려운 작업이어서 보조교사와 함께 돕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이 갑자기 늘어나 교재가 조금 부족했지만 서로서로 양보하여 잘 해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림일기 활동을 통해 저축과 관련된 자신의 생각과 목표를 그려보며 수업을 마무리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